[이용관련] ◈ 손절매와 이익실현(OCO) 주문 시 주의사항

September 1, 2009 @ 7:41 pm
by 관리자

손절매와 이익실현(OCO) 주문 시 주의사항

NFA의 새로운 FIFO법률로 인해 손절매/이익실현 주문 사용방법이 변경되면서 사용하실 때 주의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손절매 혹은 이익실현 주문을 지정하는 방법은 기존의 방법과 같습니다. 보유하신 포지션을 선택하고 왼편에 Stop/Limit 버튼을 클릭합니다.
GTS_oco_01

Pending Order 창이 열리며 Stop 혹은 limit 박스를 체크하여 개별적 혹은 동시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. 개별적으로 선택할 경우 Pending order stop 혹은 limit으로 지정되고 동시에 설정할 경우 OCO(One Cancels Others) 주문으로 지정됩니다. (OCO란 두 주문 중 한 개의 지정주문이 체결될 경우 다른 지정주문은 취소되는 주문입니다.)
GTS_oco_02

중요사항: 기존에는 손절매/이익실현 주문이 보유포지션과 연결되어 있었으나 새로운 규율로 인해 모든 손절매/이익실현 주문은 개별적인 지정가 (ES/EL) 주문으로 인식 됩니다.
GTS_oco_03
예를들어 손절매/이익실현 주문을 설정해 둔 상태에서 지정가에 도달하기 전에 보유포지션을 청산할 경우, 예전과 달리 지정가 주문은 그대로 남아있게 됩니다.
GTS_oco_04
이와 같은 경우, 지정가 주문을 반드시 취소 하셔야 합니다. Pending Order 창에서 해당 주문을 선택하고 Cancel 버튼을 클릭하여 취소합니다. OCO 주문은 두 개의 주문을 한 개로 인식함으로 함께 취소 됩니다.
GTS_oco_05

Pending Orders 창에 혹시 지정가 주문이 대기하고 있는지 항상 확인하셔야 합니다.
GTS_oco_06

 

Comments are closed.